![]() |
드라마와 영화제작 등 한류 콘텐츠를 세계에 전파하는 한류닷컴(주)이 메타버스 시장에 진출합니다.
K-매거진을 통하여 한류 문화를 동남아에 알리고 한국 중소기업의 제품을 중국 시장에 홍보하는 한류닷컴은 '풀바디 모션 트래킹' 기술의 국내 벤처기업과 미래산업의 한 분야인 메타버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류닷컴이 기획하는 메타버스는 가상현실에서 현실처럼 경제활동이 가능하도록 구상 중이며 지금까지의 메타버스 기업들과는 다른 메타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효진 대표는 "한류닷컴이 제작하는 드라마, 영화, K-POP 공연을 집에서 VR을 통해 현실처럼 관람하며, 모션 수트와 장갑을 끼고 가상 공원을 산책하고, 내가 움직이는 대로 나의 캐릭터가 움직여 스포츠 댄스를 추고 운동을 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기존 메타버스에서 마우스로 모든 것을 컨트롤 했다면 한류닷컴의 메타버스에서는 실제 움직임이 곧 캐릭터의 움직임이 된다는 설명입니다.
최근 국내에도 메타버스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이 느는 가운데 VR의 가상현실을 기반으로 Meta(가상, 초월)와 Universe(우주, 세계)의 합성어로 가상세계를 뜻하는 메타버스(Metaverse
한 해외 기업이 메타버스에서 가상 부동산을 판매하여 5,000%의 가상 부동산 가치 상승을 보이기도 했는데 풀바디모션트래킹 기술을 통하여 메타버스 공간에 마련된 가상 매장에서 제품을 만져보고, 시계를 손목에 차보고, 옷을 걸쳐보고, 화장품을 발라보고 구매를 하면 현실의 집으로 배달됩니다.
[MBN 이상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