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는 온라인 공연이 관람권과 결합상품 판매 1만 2000건, 단체판매 3000건으로 총 1만 5000명의 유료 관람객을 끌어들였다고 6일 밝혔다. '모차르트!' 온라인 관람권은 브이라이브(V LIVE), 예스24, 인터파크를 통해 판매됐다. 라이브 스트리밍과 48시간 VOD 관람권이 33,000원이고, 결합상품은 상품 구성에 따라 3만 9000원~ 4만 7000원이었다.
김지원 EMK뮤지컬컴퍼니 부대표는 "기대보다 많은 관객들이 온라인 공연을 즐겨주신 것 자체로 고무적인 성과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양한 반응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편집까지 이루어지는 라이브에디팅의 한계를 깨닫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며 "화면 앵글이나 편집점 등 기술적인 부
EMK뮤지컬컴퍼니는 온라인 환경에 맞춘 15분 내외의 '숏폼 콘텐츠' 제작에도 뛰어들었다. 자회사 EMK엔터테인먼트가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손을 잡고 '웹 뮤지컬'을 개발 중이다. 오는 11월 정식 론칭 예정이다.
[서정원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