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나의 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_과천편 스틸컷 |
올해로 17회를 맞은 '국제비즈니스대상'은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다양한 사업 활동을 평가하는 국제적인 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불린다. 미국 스티비어워드가 주최해 '스티비 어워즈'라고도 불린다. 올해는 60여 개국 총 3800여 편의 작품이 경영, 마케팅, 홍보, 고객서비스, 인사관리, 신제품, IT, 웹사이트 등의 분야에 출품돼 경쟁했으며 전 세계 250여 명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2019년 홍보 캠페인-브랜드 경영 부문에 개관 50주년 캠페인 '나의 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을 출품해 동상을 차지했다. 실제 관람객이 생각하는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덕수궁, 서울, 청주 등 4관별 매력을 인터뷰 형식으로 전달함으로써 대중의 큰 공감대를 불러 일으켰다.
![]() |
↑ 나의 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_디자이너의 영감편 스틸컷 |
국립현대미술관은 2016-2017년 캠페인'예술이 당신의 삶을 변화시킵니다'로 2017년 IBA 영상분야 홍보 부문 수상, 2018년 캠페인 '이것이 예술이다'로 2019년 IBA 홍보분야 홍보 캠페인-브랜드 경영 부문 수상에 이어 3회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국립현대미술관 캠페인 영상은 미술관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범모 국립현대미술관장은 "201
[전지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