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으로 새 역사를 쓰고 있는 걸그룹 블랙핑크. <사진 제공=YG> |
YG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는 28일 오전 2시 23분께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지난 26일 오후 6시 공개 이후 약 32시간만이다. 이전 최단 시간 기록은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세운 37시간 37분이다. 방탄소년단 이전에는 블랙핑크가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로 62시간 1억 뷰로 최단 시간 기록을 세웠다. 블랙핑크는 이번 1억 뷰 돌파로 총 19편의 억대 뷰 콘텐츠를 보유하게 됐다.
'하우 유 라이크 댓' 발표 이후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 구독자도 급증해 현재 3900만명에 달한다. 이는 국내 단일 채널 최대 규모이자,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가운데선 아리아나 그란데에 이어 두 번째라고 소속사는
블랙핑크는 26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 화상으로 출연해 신곡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들이 미국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한복을 개량한 무대의상으로 화제를 모았다.
[강영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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