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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가 코로나 사태로 촉발된 관광 패러다임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뉴노멀 시대 K-관광 추진단'을 발족하고, 인바운드 마케팅을 선도하기 위한 4대 키워드와 11대 사업을 발표했습니다.
4대 키워드는 디지털 캠페인, 언택트 마케팅, K-방역 선도, Z세대 타깃 마케팅입니다. 디지털 기반 캠페인으로 한국관광에 대한 관심을 유지하고, 비대면 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하게 사업방식을 전환하는 동시에, 우수한 K-방역 시스템과 연계하여 국제관광 교류를 선도하며, 온라인 트렌드에 민감한 Z세대 타깃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전략을 11대 사업에 담았습니다.
특히 밀레니얼세대에 이어 Z세대가 소비시장에 빠르게 진입하고 있는 점을 주목하여 인기 온라인 게임, 소셜 플랫폼 등을 활용한 Z세대 타깃 마케팅 사업을 도출했습니다.
이를 통해 방한관광 잠재 소비자인 글로벌 Z세대를 대상으로 한
공사 황승현 국제관광실장은 "11대 대책사업을 통해 새로운 인바운드 관광 마케팅을 선도하는 동시에 코로나19 사태 종료 후 회복될 글로벌 관광시장을 선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MBN 문화부 조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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