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27일 영종도 드라이빙센터에서 뉴 5 시리즈와 뉴 6 시리즈 그란 투리스모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해외 자동차 브랜드가 부분변경 모델이라고 해도 국내에서 신차를 최초 공개한 것은 처음입니다.
또, 이번 뉴 5 시리즈와 뉴 6 시리즈 발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BMW 그룹의 첫 대규모 공식행사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안정적으로 관리되는 점을 감안해 대규모 신차발표 행사를 하되 비대면·비접촉을 유지했다고 BMW코리아는 말했습니다.
BMW는 코로나19로 인해 부산모터쇼가 취소되자 드라이빙센터로 장소를 옮기되 한국에서 처음 공개한다는 계획은 유지했습니다.
BMW코리아는 이 결정엔 한국 시장의 중요성도 큰 영향력을 발휘했다고 전했습니다.
BMW코리아는 올해 들어 4월까지 BMW 5 시리즈 국내 판매량이 세계 1위를 기록하며 한국이 미국, 중국과 함께 중요한 시장이라는 사실이 입증됐다고 말했습니다.
6 시리즈는 세계 2위로, 5 시리즈와 6 시리즈는 국내에는 4분기부터 본격 판매됩니다.
이번 신차발표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자들이 자동차에 탄 채로 진행됐습니다.
자동차극장 형태로 배치된 차 안에서 대형 스크린 영상을 보며 라디오 주파수를 맞춰 발표를 들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BMW 디지털 채널로 전 세계에 생중계됐습니다.
BMW그룹 본사에서는 영상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피터 노타 BMW 브랜드·세일즈, 애프터세일즈 총괄은 "뉴 5시리즈와 6시리즈를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이기에 더 좋은 곳은 없을 것"이라며 "특히 5시리즈의 최대 시장 중 하나인 한국의 고객, 동료들, 그리고 한국 사회 전체에 존경을 표한다"고 말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