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서적이라면 왠지 무겁고 딱딱하게만 느껴지기 마련인데요.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꾸민 재테크 책이 출간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맛있는 경매 이야기' 등 새로 나온 책들을 김천홍 기자가 소개합니다.
【 기자 】
[맛있는 경매 이야기]
지은이는 자칫 어렵고 딱딱하게 여겨질 수도 있는 부동산 경매 이야기를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습니다.
특히 경매는 이론적 학습보다 실제 몸으로 부딪쳐 봐야 알 수 있다는 점에서, 실화를 바탕으로 쓰인 이 책은 훌륭한 대리체험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경매에 관심은 있지만 막상 주저하는 초보들이라면 가볍게 도전해 볼만한 책입니다.
[한국 경제, 패러다임을 바꿔라]
책을 쓴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신장섭 교수는 경제 위기를 맞아 단편적인 대응책을 생각하기보다는 경제를 조망하는 진부한 패러다임을 바꿔야 희망을 볼 수 있다고 과감히 말합니다.
특히 이 책은 70여 가지에 달하는 한국경제 주요 이슈들을 총망라해 명쾌한 설명과 함께 구체적인 대안들을 제시해 눈길을 끕니다.
판에 박힌 원론적 경제 이야기에 싫증이 났거나, 경제학이 무조건 딱딱하고 무겁다고 생각한다면 한 번쯤 읽어볼 만한 책입니다.
[빨간 클립 한 개]
'빨간 클립 한 개'는 정말 빨간 클립 한 개로 물물교환을 시작해 1년 만에 집을 마련한 평범한 남자의 실화를 담았습니다.
이 책에서는 영화보다 더욱 영화 같은 흥미로운 이야기와 더불어, 불가능을 가능케 한 놀라운 긍정의 힘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린이 과학 대학1]
이 책은 독일 하이델베르크 대학에서 열린 어린이 대학의 성과물을 모았습니다.
지루하지 않게 삽화를 곁들여 어린이들 스스로 탐구하고 조사하며 과학적 사고를 키우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mbn뉴스 김천홍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