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이번 주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8위를 기록했다고 9일(현지시간) 빌보드뉴스가 밝혔다. 이들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는 지난주 빌보드 정상에 오른 이후 7계단 하락했다.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의 앨범 판매량이 전주 대비 76% 떨어져 4만4000장이 판매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이 앨범으로 '빌보드 200' 1위에 올라 지난 5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에 이어 두 번째 정상을 밟은 바 있다.
이번 주 빌보드 200 1위는 래퍼 에미넘의 앨범 '가미카제'(Kamikaze)가 올랐다. 그는 이 앨범으로 빌보드 200 9번째 정상에 올랐다. 빌보드 200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앨범 순위를 매기는 주간 차트이다. 전통적인 앨범 판매량과 트랙 판매량을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를 더한다. 음원 10곡을 다운로드 받거나 1500곡을 스트리밍하는 경우 실물 앨범 1장을 산 것으로 간주한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5~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센터에서 '러브 유어셀프' 투어 해외 공연에 닻을 올렸다.
[박창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