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곤지암 포스터 |
1020 세대 관객들의 열광적인 성원을 얻으며 폭발적 흥행 열풍 중인 '곤지암'이 개봉 11일째인 7일 오후 6시기준 2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다시 한번 흥행 신드롬을 입증했습니다.
세계 7대 소름 끼치는 장소로 선정된 공포 체험의 성지 ‘곤지암 정신병원’에서 7인의 공포 체험단이 겪는 기이하고 섬뜩한 일을 그린 체험 공포 영화 '곤지암'이 2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역대 한국 공포 영화 흥행 TOP3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개봉 2주차를 맞이해 신작들의 공세에도 불구하고, 거침없는 흥행 질주를 보이고 있는 영화는 공포 최고 흥행작인 '장화, 홍련'(누적 관객수: 3,146,217명), '폰'(누적 관객수: 약 220만명)에 이어 3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오랜 시간 지속되었던 흥행 가뭄을 깨고 한국 공포의 부활을 이뤄낸 값진 결과. 국내 극장가를 강타했던 역대 외화 공포 최고 흥행작 '컨저링'(개봉 20일째 200만 돌파 / 누적 관객수: 2,262,758명)과 '겟 아웃'(개봉 19일째 200만 돌파 / 누적 관객수: 2,138,425명)보다 압도적인 속도로 흥행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끌었습니다.
'곤지암'은 생생한 몰입감과 극강의 공포로 1020 세대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새로운 공포 컨텐츠로서 그 존재감을 확실히 하고 있습니다. ‘체험 공포’라는 진화된 컨셉이 뉴미디어 컨텐츠 문화에 열광하는 요즘 세대들에게 파급력을 불러일으키며 폭발적 지지를 얻고 있는 것.
한편, 200만 관객 돌파라는 쾌거를 달성한 '곤지암'이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개봉 전부터 SNS 콘텐츠를 기획한 딩고(‘dingo’) 와 함께 흥행 주역들의 200만 돌파 인증샷을 만들어 젊은 팬층을 대상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호러 타임즈’ 멤버들인 위하준, 박지현, 오아연, 문예원, 박성훈, 유제윤의 이색 감사 인사로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영화 속 극강의 공포를 가져다주었던 ‘샤바샤바’ 장면을 패러디한 이번 인증샷은 어플을 이용한 디테일한 비주얼로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냅니다. 여기에 각기 다른 개성을 담아 200만 돌파 소감 감사 인사
뿐만 아니라, 영화 '기담'의 ‘엄마 귀신’을 뛰어넘는 소름 끼치는 캐릭터로 관객들을 공포에 떨게 만들었던 박지아 배우의 인증샷도 공개되었습니다. 박지아 배우는 영화 속에서 관객들이 가장 소름 끼치는 장면으로 꼽았던 탁구공 장면이 연상되도록, 탁구채에 200만 감사 인사를 전해 더욱 남다른 의미를 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