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문화올림픽, 무료 셔틀버스로 편하게 즐기세요
강원도가 '2018 평창 문화올림픽' 기간 주요 행사장과 관광거점 간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합니다.
문화올림픽 주요 행사가 강릉 주요 공연장과 전시장은 물론 경포 해변과 경포호수, 솔향수목원 등 다양한 장소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교통 편의를 제공합니다.
방문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행사장을 찾을 수 있도록 셔틀버스를 비롯해 시내버스 무료운행, 차량 2부제 등 다양한 교통편의를 지원합니다.
셔틀버스 노선은 강릉 시내와 문화올림픽 행사장을 연결하는 '시내노선'과 테마공연 '청산별곡'이 진행되는 솔향수목원∼강릉역을 연결하는 '청산별곡 노선'으로 나뉘어 운행됩니다.
시내노선은 '천년향'이 공연되는 강릉원주대학교를 기점으로 강릉 대도호부관아(강원전통의 향기), 강릉역(KTX), 강릉아트센터(문화예술공연 아트 온 스테이지), 경포해변(파이어 아트페스타 2018 헌화가, 라이트아트쇼달빛호수), 녹색도시체험센터(강원국제비엔날레 2018 악의 사전)등을 순환 운행합니다.
기점 출발 시각을 기준으로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 운행하며, 구간 소요시간은 약 1시간 30분입니다. 정류장 사이는 평균 5분 정도 소요됩니다.
청산별곡 노선은 숲 속 이야기 청산별곡이 진행되는 솔향수목원과 주요 교통 거점 사이를 이어주는 노선으로 강릉역, 강릉 고속버스터미널, 솔향수목원 사이를 운행합니다.
강릉역 출발 기준으로 오후 4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운행하며, 강릉역에서 강릉 고속버스터미널까지는 약 6분, 강릉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솔향수목원까지는 24분이 소요됩니다.
셔틀버스 운행과 별도로 문화올림픽 기
김태욱 문화올림픽 총감독은 9일 "공연장이나 전시장을 비롯해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곳곳에서 진행 중인 문화 행사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셔틀버스 노선을 구성했다"며 "많은 방문객이 셔틀버스 이용으로 더 다양한 문화 행사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