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클잭슨 탄생 60주년 기념, ‘MOONWALKER’ 공연 사진=샹그릴라엔터테인먼트 |
오는 5월4일부터 8일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및 국내 주요 도시에서는 내한 공연 ‘마이클잭슨 탄생 60주년 라스베이거스 MOONWALKER 환경을 생각하는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5월8일 오후에는 서울 서초구 리버사이드호텔 7층 콘서트홀에서 뷔페디너쇼로 내한공연의 대미를 장식한다.
마이클 잭슨은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문화 인물로 손꼽히며 그의 유산은 21세기까지 계속되고 있다. 그의 중요성은 음악, MV, 춤, 안무, 패션까지 널리 인정받고 있다. 그러나 환경운동과 현대 미술에 대한 그의 상당한 영향력은 아직까지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
↑ 마이클잭슨 탄생 60주년 기념 내한 공연 ‘MOONWALKER’ 포스터 사진=샹그릴라엔터테인먼트 |
1982년 앤디 워홀은 처음으로 마이클 잭슨의 이미지를 사용했고 이후 잭슨은 저명한 현대 미술가들로 구성된 비주얼 아트의 중심이 됐다. ‘마이클 잭슨 문워커(Michael Jackson: MOONWALKER)’는 라이브 공연으로 라스베이거스 소속의 뮤지션 14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공연은 Michael Jackson Estate의 공동 협력으로 제작, 모든 미디어와 여러 세대의 아티스트를 아우르는 현대공연이다.
‘문워커(MOONWALKER)’는 지난 2009년 8월, 마이클 잭슨의 음악과 업적을 기리기 위해 탄생한 공연으로 세계 최고의 마이클 잭슨 공연으로 인정받고 있다. 릴 어워드(Reel Award) 최우수 제작상을 비롯한 그래미상 수상자들이 출연진으로 참여하는 ‘문워커’는 전 세계 팬들에 호평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국 국무장관을 비롯해 미국 국회 초청 공연을 펼칠 정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