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진행워터웨이] |
이 책에서는 '금수강산인 우리나라의 물이 왜 좋을까?', '천연샘물이 솟아나는 물, 왜 약수라 했는가?', '약수터를 찾아 병을 낫고, 장수한 까닭은?', '국내최초로 밝혀낸 물의 에너지량?' 등의 물음을 통해 약수의 유래와 효능 등을 구전이 아닌 과학적인 데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자는 특히 우리나라 샘물이 각종 미네랄과 희귀원소 등이 풍부하게 포함된 화강암층을 통과하면서 우리 몸에 유익한 건강한 물로 만들어진다고 강조한다.
그런 만큼 이들은 이 소중한 샘물을 마음 놓고 마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관계기관에서 철저한 수원지관리 등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조언한다.
심학섭 진행워터웨이는 대표는 "우리나라는 물에 대한 과학화가 부족한 현실이다. 이 책을 시작으로 물에 대한 과학적인 데이터를 제공해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진행워터웨이는 약수 물 연구를 토대로 샘물의 원형을 그대로 살린 '진행워터 PH7.4 수도직결정수기'를 출시한 바 있다. 이 정수기는 시중의 일반 정수기 물이 증류수로 되는 산성수와는 달리 알카리성 물을 공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중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덕수 연구소장은 "물 속의 미네랄과 희귀원소 등이 우리 몸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면서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인류질병의 80%가 물과 관
이덕수 연구소장은 40여 년간 물 연구를 통해 국내최초로 수도의 원수인 한강 발원지 등을 분석해온 국내 대표적인 물 연구 학자이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