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11월 강남 도산대로변 오픈해 인스타그램 등 SNS에 소문난 하얀 카페 심플함과 섹시함을 추구하는 커피 문화 공간 디센트(Dissent)가 창업 큐레이션 서비스와 함께 예비 창업자를 위한 가맹 사업을 실시한다.
카페 디센트를 한 번 방문한 소비자들은 독특한 인테리어와 메뉴 등에 호감을 보이며 SNS에 사진과 후기를 올렸고, 이를 본 소비자들이 방문해 다시 후기를 남기는 등 자발적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면서 일약 유명 커피전문점이 되었다.
디센트가 커피전문점의 주고객인 2030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점은 미니멀리즘의 심플한 인테리어와 색다른 메뉴다.
그 중 디센트의 미니멀리즘을 가장 명확히 보여주는 인테리어는 금속성 강한 실버 메탈형 의자, 마블 바(Bar)와 테이블, 화이트 한 롱테이블, 그리고 편한 느낌의 소파형 의자 등이다.
실내 인테리어는 흡사 가구 전시장에 온 느낌을 주며 노란 펜던트 조명이 아니라 화이트한 형광, 오색 네온싸인, 특정 부분을 비추는 핀 조명 등 전체적으로 볼 때 환한 느낌을 제공한다.
또한 .탁자의 배열 역 다닥다닥 붙어있는 배열이 아닌 듬성듬성 공간의 여백을 두어 여유로우면서도 미니멀 한 느낌을 짙게 풍긴다.
이 외에도 음악 애호가의 로망인 뱅앤울룹슨 스피커, 커피 매니아를 열광시키는 키스반더웨스턴 커피머신, 핑크색 조명 등이 분위기를 즐기는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별도 마련된 포토존에는 세련된 분위기와 묘하게 어울리는 큰 선인장을 두어 인증샷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디센트는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이달부터 창업 큐레이션 서비스를 진행한다.
디센트의 창업 큐레이션 서비스는 본사가 창업 플랫폼을 제공하고 전문가와 소비자, 창업자가 함께 이를 공유한 뒤 최종 가맹 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이다.
디센트 창업
디센트 창업큐레이션 서비스의 신청은 상담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