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행정사업계 처음으로 중소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스마트 워크 컨설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공공기관이나 대기업이 아닌 일반단체이나 중소기업의 경우 인력부족과 무엇보다 조직운영의노하우 부족으로 기본적으로 처리해야 할 행정업무의 누락이나 처리미숙으로 곤혹을 겪는경우가 많다.
온누리정보통신 행정사는 정보통신분야의 다양한 현장경험과 공직을 통해 쌓은 행정능력을 겸비한 정보통신 전문 행정사 사무소이다.
국가 ICT 정책과 정보통신 관련법령 및 행정업무 처리능력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기반으로 도움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업 및 단체 스마트워크 구현 ▲기업 및 단체 구조개선 ▲민원행정 및 법률상담 ▲그룹웨어를 통한 업무전산화 등의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많은 행정사들이 공공기관과 지자체를 상대로 행정심판 청구, 출입국 업무대행, 인허가 및 서류작성 등 국민들의 행정편익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러나 정보통신 및 스마트 워크 등의 업무는 특수성과 현장경험과 행정능력을
어려운 경제난과 경영여건 속에서 현장 전문가의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경제발전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정보통신 및 기업이나 단체의 스마트워크 구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