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얼마 전 종영한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키면서 복고열풍이 불고 있다.
통 넓은 데님바지, 청자켓, 레트로풍 안경테까지 패션 아이템뿐 아니라 극중 등장했던 음식인 함박스테이크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트렌드와 젊음의 상징인 홍대에서도 최근 엄마 손맛 그대로를 맛볼 수 있는 함박스테이크 맛집을 찾는 이들이 부쩍 많아졌다.
이곳에는 돈가스와 함박스테이크를 전문으로 하며 입소문 난 곳이 많다. 특히 상수 카페거리 안에 위치한 정순함박이 유명하다. 정순함박의 경우 나들이객은 물론 상수역 주변 직장인들에게 저렴한 가격과 부드러운 맛의 상수맛집으로 정평이 나 있는 곳이다.
실제 7,500원이라는 가격인데 반해 넉넉한 양의 부드러운 함박스테이크와 밥, 샐러드, 빵, 스프까지 제공된다. 거기다 밥, 샐러드, 빵, 스프는 리필도 되니 가성비에 대한 손님들의 반응은 그야말로 엄지척이다.
정순함박만의 특제소스도 눈길을 끈다. 이곳에서 사용하는 소스는 일반 데미글라스 소스와는 달리 토마토, 파인애플과 같은 천연재료를 사용해 새콤달콤한 맛으로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착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함박스테이크뿐만 아니라 국내산 안심 돼지고기로 만든 ‘안심안심 돈가스정식’과 매콤한 청양고추로 맛을 낸 ‘
인기비결에 대해 정순함박 고정순 대표는 “흔히 함박스테이크는 고급음식으로 비싸다는 생각들을 갖는 사람들이 많지만 저렴한 가격에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싶다”며 “내 자식들에게 먹이는 마음으로 신선한 재료로 정성을 다해 만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