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의 제왕] '지긋지긋'한 변비, 탈출 비법은?
지난 31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변비 극복에 도움되는 식품을 공개했습니다.
태초 먹거리 학교의 이계호 씨는 변비 탈출에 도움되는 식품으로 '취나물'을 추천했습니다.
이계호 씨는 "취나물은 생으로 먹어도 좋지만 장기간 보관을 위해 말리는 경우가 많다"며 "말린 취나물은 수분이 빠져나가 식이섬유량이 증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두 번째 추천 식품은 '들기름'이었습니다.
계호 씨는 "들기름은 기름 중 오메가3 성분이 가장 많다"며 "또한 들깨에 들어있는 불용성 식이섬유인 리그닌은 변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 사진=MBN |
이어 "그래서 들기름에 들깨를 넣어서 함께 먹으면 좋다"며 "들깨는 통 들깨를 먹고 들기름은 생들기름이 최고다"고 덧붙였습니다.
"식이섬유가 좋은 이유가 뭔지 궁금하다"는 허참의 질문에 계호 씨는 "식이섬유는 장을 움직이게 운동시켜 정상적인 변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대답했습니다.
또한 "장 속에서 식이섬유는 유산균이 살 수 있는 집 역할을 한다"며 "그리고 식이섬유가 장내 미생물에 의해 분해되면서 장 건강에 좋은 지방산을 생성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를 들은 MC 오정연은 "식이섬유가 포함된 많은
이에 이계호 씨는 "취나물은 식이섬유와 칼슘이 풍부하다"며 "칼슘은 중금속을 변으로 내보내 체내 흡수율을 저하시킨다"고 취나물 추천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엄지의 제왕'은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됩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