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규칙하고 서구화된 생활패턴으로 무너진 현대인 건강 지켜주는 식습관•운동법 집중 조명
- 녹차 ‘카테킨’ 성분, 체지방 관리 및 혈중 콜래스테롤 개선에 도움 줘
최근 현대인의 생활 습관이 급속하게 서구화되면서 그에 따른 생활습관병에 대한 관심도 뜨거워지는 가운데, 오늘(1일) 방영된 SBS 생활경제 ‘마켓&트렌드’ 코너에서는 현대인의 생활습관병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건강 비법에 대해 소개됐다.
이 날 방송에서는 불규칙하거나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건강이 걱정되는 사례자를 통해 그들의 몸 상태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식습관 및 운동법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백학순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방송을 통해 “(생활습관병 등은)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충분히 예방 가능하다”며, “당지수가 높은 단 음식을 멀리하고, 기름진 음식과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 콜레스테롤이나 포화지방산을 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특히, 불규칙한 식습관이 고민이었던 실제 사례자가 체지방 관리를 위해 섭취하고 있는 녹차의 ‘카테킨’ 성분 효능이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백학순 전문의는 “녹차의 쌉싸름한 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은 체지방 생성을 감소시키고,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단백질 보충과 콜레스테롤 및 체지방 관리를 도와주는 레시피와 유산소 운동법들이 방송을 탔다.
녹차는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도 선정될 만큼 몸에 이로운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이러한 녹차의 ‘카테킨’ 성분을 충분히 섭취하기 위해서는 ‘카테킨’ 성분이 농축된 건강기능식품을 챙겨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바이탈뷰티(VITALBEAUTIE)의 ‘메타그린’은 순수 정제된 녹차추출물을 함유해 고지방•고탄수화물 음식 섭취 시 체지방 감소 및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현미녹차 15잔 분량의 카테킨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녹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