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조사기관 닐슨코리아는 1일 “MBN이 3월 월간 시청률 2.27%(전국유료방송가입가구 기준/06~25시)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MBN은 지난 2012년 7월부터 4개 지상파 채널을 포함해 전체 5위, 200여 케이블 채널 중에서 1위를 계속 유지했다. 또한 월간 시청률도 5개월째 2%대를 기록했다.
메인뉴스 ‘뉴스8’은 11개월 연속으로 종편 1위를 차지했다. 공정과 신뢰의 ‘뉴스8’은 지난해 12월부터 4개월 연속으로 월평균 시청률 3%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밖에 시사와이드 프로그램인 ‘뉴스앤이슈’, ‘뉴스 빅5’, ‘뉴스와이드’ 등 오후 보도 프로그램들도 굵직한 이슈를 심도 있게 다뤄 큰 호응을 얻었다.
MBN은 소비심리가 왕성한 20대, 경제활동의 중심층인 30~50대 등 2059 세대별 시청률에서도 1위에 올랐다. 이로써 모든 세대가 선호하는 채널이자 온 가족이 함께하는 방송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광고주가 선호하는 프라임타임(오후 9시~자정)에서도 MBN은 3%대 시청률을 23개월 연속으로 달성했다. 시간이 갈수록 상승세를 보이는 프라임타임 시청률은 타 종편과 1%포인트 이상 차이를 내며 우위를 점했다. MBN은 여론집중도가 높은 수도권 시청률에서도 정상이었다.
또한 MBN은 신규 엔터테인먼트채널 MBN플러스를 개국할 예정이다. MBN플러스는 종편 출범 초기부터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와 예능·교
[김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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