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적인 경기 전망에도 창업을 계획하는 예비창업자들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창업에 성공을하기 위해서는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으로 신중한 선별 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볼 수 있는데 시즌이나 트렌드 변화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모두가 어렵다는 불황기에도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창업아이템의 선택이 중요한 셈이다.
족발창업의 경우 심각한 불황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사업 전망이 밝은 편이다. 유행이나 경기의 영향을 덜 받는 업종이면서도 여성의 피부미용이나 노화방지 등에 좋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꾸준히 수요가 늘고 있는 상황이다.
이처럼 ‘족발’은 대중성과 안정성을 담보하는 대표 요식업 메뉴로 요즘과 같은 불황에 특히 선호되는 창업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지만, 이에 창업 전문가들은 “족발이란 업종은 안정성과 높은 마진을 남길 수 있지만 조리과정이 상당히 까다롭고 일정한 맛의 구현이 상당히 힘들기 때문에 초보창업자에게는 쉽게 다가갈 수 없는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경험이 없는 초보창업자들 같은 경우에는 개인창업보다는 확실한 본사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는 족발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데 주의를 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하지만 튼튼한 내실을 자랑하는 본사의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하더라도 음식점창업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바로 ‘맛’이라 볼 수 있다. 차별화된 맛이 소비자를 공략하면서 높은 재방문률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다수의 업계 브랜드들은 외식전문가들이 수년간 연구하여 특제소스를 사용한 특색 있는 양념족발을 선보이거나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을 통해 신선한 채소와 국내산 특등급 생족을 원팩시스템으로 제공하여 음식의 질을 강조하는 등 저마다 차별화된 본사지원을 내세우고 있다.
대표적으로 족발프랜차이즈 리틀족발이는 족발의 삶는 과정이 상당히 까다롭고 어려운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2016년형 족(足) 가마’를 직접 개발하여 독점 도입을 통해 조리시스템의 편리성을 추구하거나 매출이 안정궤도에 오를 때까지 전문 슈퍼바이저들을 매장에 파견하여 매장 운영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등 지속적인 피드백을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때문에 어려운 난이도에 속하여 섣불리 결정할 수 없었던 족발창업을 생각하는 많
현재 리틀족발이는 2016년 새롭게 선보인 ‘족(足) 가마’를 3월 한시적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기존 비용으로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고 있어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