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패션 B2B 전문 스타트업 (주)리앙(대표 원종은)은 중국 모바일 유통플랫폼 ‘아이따한(爱搭韩)’을 7일 본격 론칭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앞서 (주)리앙은 중국 최대 규모 유통그룹인 중국전국화랜상사그룹과 상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테바글로벌, Qoo10(큐텐) 등 2,000여 개의 파트너와 업무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아이따한'은 한중 모바일 역직구 플랫폼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비롯해 중국의 앱마켓인 바이두, 샤오미, 360, 완두콩 등에서 앱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동대문과 남대문의 패션 콘텐츠를 DB화 해 터치 한 번으로 한국의 의류상품을 중국에 배송해주는 시스템으로, 중국 바이어들이 한국의 의류를 구매하는데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단축 시켜줍니다.
재한국 중국인 유학생 출신들로 구성된 SNS 유통채널인 '습니다창고(思密达仓库)’의 3000여개 대리상을 통해서 패션잡화도 판매 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한·중 이커머스 및 컨텐츠
(주)리앙의 원종은 대표는 “중국 내 한국 패션에 대한 높은 관심에 비해 동대문 및 남대문에 입점해 있는 업체들이 중국을 진출하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아이따한'은 경쟁력과 상품력을 갖춘 중소규모의 패션 업체에게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해외의 바이어에게도 매력적인 유통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