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카드 단말기 시장이 스마트해지며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결제 방식이 다양화되면서 플라스틱 카드 대신 스마트폰으로도 결제가 이루어지고,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이 등장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태블릿을 이용해 관리가 가능한 포스 단말기를 개발, 편리성과 비용 효율성을 갖춘 태블릿 포스단말기가 등장하여 화제다.
태블릿 포스단말기는 태블릿PC를 카드 결제 단말기로 사용해 상품 및 서비스 거래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지급결제 서비스로 노점 상인들은 태블릿에 포스단말기를 연결해 소비자의 카드 결제를 돕는다. 태블릿 포스단말기, 그리고 카드 한 장만 있으면 간편하게 쇼핑이 이뤄지고, 소비자는 본인의 이메일을 통해 영수증을 받을 수 있다.
태블릿으로 판매 영수증을 발행하고 금액을 결제하는 단순한 기능에서 벗어나 할인 행사, 프로모션, 이벤트 등 매장 홍보,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는 기능들을 탑재해 사용하는데 편리할 뿐만 아니라 여러 업종과도 연동이 가능해 앞으로도 활발하게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태블릿 포스단말기는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고가의 태블릿 PC를 기반으로 두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완벽한 보안이 필수다.
현재 세계 최고의 태블릿 전용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현대보안월드에서 스마트한 디자인으로 태블릿 PC의 보안을 보다 완벽하게 선보이고 있어 화제다. 특히 태블릿 포스단말기 보안 솔루션 CT100은 태블릿 PC를 활용하는 어느 곳에서든 설치가 가능한 도난방지케이스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보안월드 관계자는 앞서 “기존 신용카드 단말기 값이 부담스러운 영세상인들을 중심으로 지금 태블릿 포스단말기가 주목 받고 이유는 단 하나, 바로 경
편리하고 간편한 태블릿 포스단말기를 안전하고 완벽하게 보안하는 제품은 (주)현대보안월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