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유지혜 기자] 대한민국 최초이자 최고의 쇼호스트 유난희의 다섯 번째 책 ‘뜨겁게’가 요즘 화제다.
2014년에 출간한 ‘여자가 사랑하는 명품’이후 1년 6개월만에 선보인 ‘뜨겁게’는 대한민국 홈쇼핑 20년 역사의 산증인 국내 1호 쇼호스트 유난희가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일하고 사랑하며 살아가는 경험과 생각을 솔직하게 담은 자기계발서다.
아나운서 시험에서 22번의 실패를 경험하면서도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꿈을 이루기 위해 그녀가 쏟은 수많은 노력,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배운 것들, 워킹맘으로서의 고달픔을 견디며 지탱할 수 있었던 그녀의 뜨거운 삶의 온도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 |
‘뜨겁게’는 ‘명품골라주는 여자’(2003), ‘아름다운 독종이 프로로 성공한다’(2005), ‘아름다운 독종이 프로로 성공한다 개정판’(2008), ‘여자가 사랑하는 명품’(2014)에 이어 유난희가 다섯 번째로 출간한 책이다.
유난희는 CJ오쇼핑의 전신인 HSTV에 1995년 공채 1기 쇼호스트로 입사 후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업계의 전설이다. 국내에서 전문직으로서 쇼호스트 제도를 정착시킨 유씨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분당 매출 1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쇼호스트 1호’, ‘홈쇼핑 역사의 산증인’이라는 화려한 수식어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현재 CJ오쇼핑에서 자신의 이름을 건 ‘유난희쇼’를 진행하고 있는 유난희는 솔직하고 정확한 정보전달과 스토리 중심의 방송 진행으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상품을 가치있게 향유하는 방법, 값진 경험으로 삶을 의미있게 채워가는 방법을 고객들과 함께 공유하여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또한 ‘쇼호스트로서 최초의 화장품모델’로도 활동하고 있어 많은 후배 쇼호스트들의 워너비가 되고 있다.
유지혜 기자 yjh0304@mkculture.com/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