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디즈 소비자 구매 패턴에 맞춰 마트형 매장 입점 본격화
국내 1위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대표 손태일, 손동창)는 2016년을 맞아 고객들의 직접적인 제품 체험을 통한 구매를 적극 유도하고자 마트형 매장 입점을 본격화 한다고 밝혔다.
이번 마트형 매장 입점은 의자에 대한 관여도가 높아지고 의자 시장이 B2C 시장으로 개편되면서 소비자들이 좀 더 쉽게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번 입점을 통해 기존 온라인 쇼핑몰이나 대리점 위주로 만나볼 수 있었던 시디즈 제품을 대형 마트, 아울렛 등 주요 유통 채널에서 쉽게 만나볼 있게 되었다.
이에 시디즈는 국내 대형 마트 중의 하나인 홈플러스의 대전 탄방점과 서울 목동점에 차례로 신규 입점한다. 또한 오는 1월 28일부터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광명점에 팝업스토어 형태로 입점해 소비자들에게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광명점은 이케아가 위치해 있어 가구 쇼핑의 1번지로 떠오른 곳으로, 시디즈 팝업스토어 행사는 1차행사가 1월 28일~2월 3일, 2차행사가 2월4일~2월10일로, 총 14일 동안 진행된다.
이외에도 졸업과 입학 시즌을 앞두고 대형 창고형 매장인 코스트코와 함께 1월 21일 의정부점을 시작으로 2월 4일~2월 14일 상봉점, 2월 18일~2월 28일 의정부점, 3월 3일~3월 13일 일산점에서 특별 전시 할 예정이다.
시디즈 관계자는 “최근에는 한 공간에서 원하는 모든 제품을 구매하는 '원스톱' 방식의 쇼핑이 대두되면서, 대형 마트 중심으로 고객들이 모이고 있는 상황이다”며 “시디즈는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에 맞춰 앞으로 한 공간에서 모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마트형 매장 및 백화점 입점에 최우선 목표로 두고 집중 관리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의자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아진 관여도를 증명하듯, 실제로 제품을 체험해보고 자신의 신체 특성에 맞는 편안한 의자를 선택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대형 마트, 아울렛 등의 유통 업계에서 먼저 입점 제안이 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시디즈는 국내 1위 의자전문 브랜드로 다양한 기능과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의 의자를 선보이고 있다. 시디즈는 의자만을 전문적으로 연구, 개발하는 국내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