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을 맞이하면서 창업을 꿈꾸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요즘 창업 카페(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지원 공간) 같은 스타트업 관련 시설들이 늘고 있는 만큼, 창업가들이 자비로 사무실을 차리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이제 막 창업을 시작한 사람들은 가까운 작은 카페에서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도 많지만, 언제까지 그럴 수는 없는 법. 서울 전역에서 문의가 쏟아지는 소호사무실이 있다고 한다. 바로 홍대에 위치한 프리미엄 소호사무실 DNBC의 인기 비결을 알아보자.
초역세권에 자리 잡은 뛰어난 접근성
홍대입구역 1번 출구에서 10걸음 거리에 위치한 dnbc 비지니스센터는 홍대 사무실, 합정동 사무실, 마포 사무실, 신촌 사무실뿐만 아니라 서울 전역에서도 접근하기가 쉽다. 홍대입구역은 2호선, 경의선 환승에 공항철도까지 연결되어 서울 내 교통의 요지로서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사업군 특성상 홍대와 같은 트렌디한 환경에서 사업을 진행해야 하지만 교통편이 불편해서 인천, 김포 등 변두리 지역에서 사무실을 구해야 하는 많은 사업가들은 홍대로 눈을 돌렸다.
소호사무실을 임대하는 대부분의 스타트업 사업자들은 개인 자가용보다는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한다. 초역세권에 자리 잡은 dnbc 비지니스 센터는 교통비를 절약하기 좋을 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 업체 미팅 시 위치를 설명하기에 적합하다. 특히, 교통편을 이용한 외근이 잦은 사업자의 경우 홍대입구역 1번 출구에서 10걸음이라는 초역세권은 최상의 지리적 장점을 갖는다고 입주자들은 말한다.
프리미엄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운 사무실 완성
DNBC 홍대 사무실은 기본적으로 책상, 복합기, 초고속 인터넷, 와이파이 통신시설까지 사업에 필요한 환경이 잘 갖추어져 있다. 또한, DNBC 비즈니스센터는 올레 KT 센터 반경 50m 내에 위치하여 최고 품질의 광케이블 인터넷 스피드와 서비스를 항시 유지하고 있다. 빠른 통신망은 물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덤으로 전기 조명, 테이블과 의자까지 모두 세련되게 제작되었다.
실제로 입주자들은 “1인기업의 경우 인테리어에 많은 투자를 한다는 것은 상상도 못할 일이지만 dnbc의 고풍스러운 인테리어로 인해 클라이언트의 미팅 시 이미지 구축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사무실의 이미지는 미팅의 성공을 좌우하는 법이기에 성공적인 사업의 출발점에 선 기업이라면 더욱더 DNBC 입주에 고려해야 할 것이다.
사무실 안에 최고급 사무기기와 OA기기, 최대 8인까지 수용 가능한 대 회의실부터 3~4명이 이용 가능한 중 회의실, 작은 규모의 사람들이 회의할 수 있는 다양한 크기의 회의실도 갖추고 있다. 입주자의 편의를 위해 지정된 사무실 영역을 제외한 서비스 공간 제공을 통해 여러 사업체와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마련해 둔 것이다. 가깝게 즐길 수 있는 카페테리아까지 있으니 다양한 분야의 창업자들의 원만한 소통을 하는데 최고의 환경일 것이다.
24시간 4중 철통 보안 시스템
DNBC는 건물 입구, 사무실 입구, 개인 사무실 입구, CCTV까지 총 4중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정보통신 기업과 기술력에 사활을 걸고 투자한 스타트업이나 웹 디자인, 에디터 등의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중시하는 입주자들을 위해 안전한 환경에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통합 브랜드 디자인 컨설팅과 재무 컨설팅 제공
초기 사업자의 경우 통합 브랜드 디자인 관련 컨설팅을 쉬운 일이 아니다. 당장 제품을 개발하고 회사의 이익을 내기 위한 개발을 진행하는 것만으로도 사업 자금은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DNBC는 센터장(대표이사)를 통해 실질적인 브랜드 통합 디자인에 대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김충덕 대표는 국내 디자인 대학교수 출강 및 국내외 디자인 프로젝트를 다수 참여했으며 국내 대기업 LG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디자인에도 지속적으로 참여 중인 실력파 디자이너다. 김 대표는 “스타트업과 소규모 회사의 경우 홈페이지, 로고, 상세 페이지까지 컨설팅이 이뤄지지 않은 사업자들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고민이였지만, 입주자들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또한, 이십여년간 삼성전자 등 대기업에서 근무 및 재무 컨설팅을 진행한 내부 경영진을 통해 기업에 대한 정확한 재무 상황, 향후 사업 전개 방향에 관련된 컨설팅을 제공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업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DNBC 청년 창업 지원 프로젝트
소규모 창업을 진행하는 청년 창업자들을 위해 발판이 되겠다는 마인드를 가진 dnbc 비지니스 센터는 청년 창업가들에게 월 10만원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사업을 진행하는 초기 사업자의 경우 임대비라는 고정비는 사업에 큰 부담일 것이다. DNBC의 관계자는 “청년 창업 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 사업가들이 꿈을 펼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대를 문의하는 고객들이 많아 3층 추가 공사도 완료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