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부동산으로서 임대사업을 위한 최적화 설계-
홍대역 ‘한류의 중심’ YG타워가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다. 그러나 주위의 상수동, 연남동 카페골목으로 더 유명세를 타게 되었다. 강남역 ‘세계일류업체’ 삼성타운이 들어서 있는 곳이다. 강남역사거리는 대기업들의 광고판이라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대로변 상가가 즐비하다. 그러나 이곳에도 9호선 신논현역 주위로 먹자골목이 커지고 있다. 그리고 신사역 ‘의료관광병원의 진화’ 성형외과병원 빌딩들이 들어서고 있는 곳이다. 이곳 또한 한 블럭 옆으로 가로수길이 이어지고 세로수길이 생겨난 곳이다. 이러한 곳들의 특징은 지속적으로 골목문화상권이 발달하면서 오피스빌딩들은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고 임대료는 계속 상승하고 있다.
최근 분양되고 있는 지식산업센터(구 아파트형공장)중 초역세권의 입지를 갖춘 곳들이 인기가 있다. 한발 더 나아가 희소가치가 있는 서울지역 초역세권 입지의 지식산업센터들은 높은 분양가에도 빠르게 분양이 마감되고 있다. 대표적인 곳으로 서울시가 법조단지조성과 미래형첨단업무지구로 조성중인 문정지구가 그곳이다. 문정지구 부동산에 따르면 심지어 초역세권과 연결되는 지식산업센터들은 웃돈이 붙고 있다고 한다. 여기에서 한발 더 나아가 골목문화상권의 형성까지 갖춘 지역인 성수동은 ‘지식산업센터의 강남’이라고 불리어도 손색이 없다. 특히 성수동 지하철역 초역세권 입지의 지식산업센터들은 최고 분양가 기록을 계속 경신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고 분양가는 2년전 강남아파트 3000만원/3.3m2을 넘을 때와 비슷한 면이 있다라고 지식산업센터 전문가 형국진 본부장은 말한다. 그는 또한 덧 붙여서 지금 반포등 분양가 4000만원/3.3m2 을 넘는 곳들도 높은 경쟁률로 마감행진을 이어가고 있지 않느냐고 반문한다. 즉, 입지에 대한 희소가치가 분양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성수동의 훌륭한 입지적여건과 서울시의 개발(특히, 도시재생사업)수혜가 맞물리면서 건설사들은 이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지식산업센터를 분양을 하고 있다. 이러한 와중에 최근 몇 년간 분양이 없었던 성수역에 분양되는 성수역테라타워(가칭)가 단연 화제와 관심의 집중이 되고 있다.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1가 315-61번지외 3필지 일원에서 시공예정인 성수역테라타워(가칭)가 지어질 사업지는 초역세권, 골목문화상권, 희소가치의 3박자를 갖춘 최대의 사업지로 부각되고 있는 곳이다.
특히 이 곳은 최근 5년간 수많은 디벨로퍼(개발업자)가 눈독을 들여왔던 자리여서 관심이 뜨겁다. 규모는 지하5층-지상17층으로 연면적이 42,826.55m2(약13,000평)로 입주시기는 2018년 2월(예정)이며 지식산업센터로 분양할 예정이고 고품격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의 모습뿐 아니라 희소가치에 따른 수익형부동산으로 임대사업을 하시려는 투자자를 위한 최적화된 모습도 갖출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하고 있다.
성수역테라타워의 특징은 입주업체별 맞춤형 설계가 가능하도록 되어있으며 시스템냉난방등 첨단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지하2층까지 썬큰구조로 편의성을 극대화하여 성수동일대에서 공장을 운영하시는 CEO분들이 저렴한 분양가로 입주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2층에 제공되는 업무지원시설을 위한 공간은 성수역에서 도보로 이동하는 고객의 편리성을 위해 코너에 직접 계단을 설치하였다. 이것은 업무지원 시설층의 입주업체의 영업범위를 입주업체 뿐 만 아니라 역세권유입의 고객층까지 확보할 수 있도록 하여 초역세권의 입지를 살려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2층 북쪽편 사무실 앞쪽으로 약2m폭에 이르는 외부 테라스 공간을 제공하여 업무편의 뿐 만 아니라 분양가 측면에서도 서비스로 제공되는 이점을 가지게 설계가 되어있어 투자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3층에서 5층은 초역세권의 오피스 품귀의 희소성의 가치를 담아 최근 수익형 부동산으로서 임대사업을 위한 투자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섹션오피스의 개념을 적용하여 최적화된 성수최초 소형평수로 설계되었다.
마지막으로 지하주차장 주차대수를 262대로 법정대비 160%정도까지 확장함으로써 입주자 뿐 만 아니라 평일저녁이나 주말에 주위를 찾는 고객의 주차공간으로서도 활용할 수 있게 하여 건물에 입주해 있는 상가나 업무지원시설이 부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하여 조기에 분양마감이 예상 되는바 현재 성수동 일대의 아파트형공장이나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해 있는 기업은 물론 투자가치가 있는 수익형부동산을 찾고 있는 투자자들도 2016년 새해 분양하는 성수역테라타워를 선점하라고 형국진 본부장은 권하고 있다.
한편 성수역 테라타워는 홍보관을 1월 중순에 오픈예정이며 5년을 기다렸던 입지가 최고의 성수개발호재와 맞물리면서 사전청약이 성황리에 이루어지고 있다고 분양관계자는 전하고 있다.
(분양문의 : 1666-5574)
[위 내용은 MBN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