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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제주방문 관광객이 내, 외국인 포함 역대 최고의 방문객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천혜의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제주도로 여행을 계획하면서, 제주도를 방문하는 관광객은 월 평균 백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착한 솔루션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가지고 제주관광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기업이 있어 여행객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와이브로드는 신생기업으로 포털 등에서 기존에 제공되고 있던 정리되지 않은 수많은 제주 관광정보들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고자, 제주관광정보 제공 온오프라인 솔루션을 개발했다. 12월 20일을 기점으로 제주 전역에 ‘제주터치(키오스크)’를 설치하고 모바일 앱 ‘제주온’을 배포할 예정이다. 제주터치와 제주온은 위치기반서비스 및 정보전달을 목적으로 한다.
‘제주터치(키오스크)’는 제주도내 관광지와 호텔 등 100여곳에 설치 될 예정으로, 제주터치가 설치된 주변의 관광지와 숙소, 맛집에 대해 다국어로 검색이 가능하다. 터치스크린 형식으로 모든 사람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쿠폰 프로모션을 무료로 진행해 내국인과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쿠폰은 문자 메시지를 통해 간편하게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숙소의 경우 업체와 직접 연결 후 예약까지 바로 진행이 가능해 이용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여기에 내장된 카메라로 제주도의 특색 있는 이미지 프레임에 사용자의 얼굴을 합성해 이메일로 전송하는 사진 기능도 등록 돼있어 관광의 재미를 더한다. 룰렛게임과 할인쿠폰을 접목시켜 재미와 할인 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게임을 통해 랜덤으로 쿠폰이 제공되며, 기본 쿠폰과 달리 현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업체 순으로 높은 할인율과 무료권을 제공한다.
모바일앱 ‘제주온’은 키오스크 ‘제주터치’에 저장된 제주도 내 관광지, 숙박업소, 맛집 등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현재위치에서 가까운 거리 순으로 표기해주는 안드로이드에 기반을 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장소에 대한 간단한 정보와 함께 지도 서비스를 통해 해당 위치를 제공해 줌으로써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모한다.
전체지도보기 메뉴를 통해 동선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자신만의 여행코스 계획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다녀온 곳에 대해 후기를 남길 수 있는 기능과 재방문 하고 싶은 곳을 등록해 놓을 수 있는 북마크 기능도 탑재돼 있어, 다양한 정보 및 의견 등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 할 수 있다. 12월20일 구글과 네이버 플레이스토어 등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제주도에 등록돼 있는 업체 및 관광지는 제주터치와 제주온에 무료로 입점이 가능하기에, 모든 업체는 동일하게 등록이 된다. 따라서 특정 관광지를 밀어주는 식의 광고나 홍
한편 ㈜와이브로드(www.ybroad.net)는 제주터치와 제주온 외에도 키오스크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개발과 어플리케이션 개발, 업체관리 프로그램 개발, 키오스크, DID, 비콘 등 다방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기업이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