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 유례없는 저출산, 그리고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국민 건강’은 이 시대 최고의 국가 경쟁력이자 가장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미래 성장 동력이 되었다. 최근 치료에 집중되었던 보건의료산업도 점차 예방과 진단 중심의 의료 서비스로 변화하고 있다. 본 기사는 다양한 분야의 명의들과 함께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는 ‘암엑스포&건강페스티발’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백세시대를 맞아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살 수 있을까를 ‘지식과 정보의 공유’, 또 ‘건강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함께 고민해보고자 한다.
근육보충제로 많이 알려져 있는 L-글루타민. 단백질을 만드는 원료인 아미노산의 한 종류로 혈액과 근육 내에 풍부하게 축적돼 있다. 면역세포의 주요 영양소로 면역기능을 강화시켜주고 근육 손실을 막는다.
L-글루타민은 주로 근육 강화가 필요한 보디빌더 선수들이 보충제로 섭취해왔다. 하지만 최근 면역력 및 소화기능을 강화시키고 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활용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미국 글로벌 제약회사 엠마우스생명과학의 한국지사 (주)엠마우스코리아(대표이사 조연진)의 ‘아미노퓨어’가 있다. L-글루타민 건강식품 브랜드인 아미노퓨어는 ‘프리미엄 3종’ 제품을 한국에 출시했다. 운동 전·후 면역강화를 위한 ‘프리미엄 스포츠’, 입원환자 면역강화를 위한 ‘프리미엄 헬스’, 피부면역 강화용 ‘프리미엄 뷰티’ 3종이다.
아미노퓨어는 엠마우스생명과학이 SCD(겸상적혈구빈혈증)치료제 개발과정에서 치료제 주성분으로 사용되는 제약 수준의 L-글루타민을 건강기능식품으로 만든 것이다. 아미노퓨어 관계자에 따르면 항암치료를 받는 환자들의 떨어진 면역력을 높여주고 입안 염증 감소, 소화기능의 강화로 항암제 부작용을 감소시켜준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았으며 미국, 유럽, 일본에서도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아미노퓨어 ‘프리미엄 3종’ 제품은 ‘제6회 암엑스포&건강페스티발’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올해로 제6회째를 맞이하는 ‘제6회 암엑스포&건강페스티발’은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다. ‘백세시대 건강실천 행복나눔’를 주제로 열리는 올해 행사에서는 암에 대한 지식은 물론 영유아기부터 노년기까지 우리가 알아야 할 건강정보와 지식을 만나볼
[ 매경헬스 서정윤 기자 ] [ sjy1318s@mkhealth.co.kr ]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