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의날 '장미 향수 키스' 도대체 왜 하나보니? '로맨틱 해~'
![]() |
↑ 장미,향수,키스/사진=스타투데이 |
성년의 날을 맞아 '장미' '향수' '키스'의 의미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성년의 나이에 대한 정의는 국가마다 다릅니다. 유럽의 경우 성년연령을 독일·프랑스는 21세, 네덜란드는 23세로 정해 놓았습니다.
아시아에선 일본이 일반국민은 만 20세로, 천황·황태자·황태손의 성년을 18세로 정해놓았고 대부분은 만 20세를 성년으로 합니다.
성년에 도달하면 공법상으로는 선거권을 비롯한 각종 자격을 취득하며 흡연 ·음주 금지 등의 제한이 해제됩니다.
사법상으로는 완전한 행위능력자가 되고 친권자의 동의 없이 혼인할 수 있으며, 양자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1973년부터 1974년에 걸처 각각 4월 20일에 성년의 날 기념행사를 하였으나, 1975년부터는 '청소년의 달'인 5월에 맞추어 날짜를 5월 6일로 변경했습니다.
그러다가 1984년에 현재와 같이 5월 셋째 주 월요일에 성년의 날을 기념
일반적으로 성년의 날에는 장미·향수·키스 세 가지 선물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미의 꽃말은 '열정', '사랑'으로 성인이 된 젊은이에게 무한한 사랑과 열정이 계속되길 바란다는 의미로 선물합니다.
향수는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향기를 풍기는 좋은 사람이 되라는 의미이고 키스는 책임감 있는 사랑을 의미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