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가 다음달 9일 한글날을 앞두고 우리말 '한글'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는 '모이시오 한글고수 즐기시오 한글대첩'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는 크게 두 가지로 진행됩니다.
먼저 '우리말 가꾸기'는 외국 영화 한글 제목 짓기 백일장으로, 외국 영화 제목이 외국어의 한글 발음으로 표기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이를 우리말로 바꿔 보자는 의도에서 기획됐습니다.
과제로 주어진 외국 영화 총 10편을 선정해 한글 제목으로 바꾼 후 CGV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이벤트 게시판에 업로드 하면 됩니다.
선정된 영화 10편 이외에도 외국어 제목 영화를 자유롭게 선택해 참여하는 댓글 이벤트가 추가로 진행됩니다.
대상 1명, 우수상 30명을 선정하는 이번 이벤트는 제주도 2인 왕복 항공권을 비롯해 다양한 한글 서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산돌구름 3개월 이용권 등 다양한 상품이 마련됩니다.
'우리말 겨루기"는 주어진 초성으로 영화 제목을 맞히는 한국 영화 초성 퀴즈로, 1단계부터 5단계의 난이도로 구성된 퀴즈 5문제를 풀면 됩니다.
정답 수, 소요시간, 5단계 퀴즈 성공 횟수 등을 종합해 순위가 가려집니다.
1등은 제주도 2인 왕복 항공권, 2등 50명에게 영화 관람권 4매를 증정합니다.
두 이벤트는 다음달 1일부터 9일까지 CGV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박철우 CGV브랜드마케팅팀장은 "국민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다시 공휴일로 지정된 한글날을 맞아 CGV도 의미 있는 행사로 함께하고 싶었다"며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고객 모두가 한글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 이해완 기자 / parasa@mb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