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바주스 한잔 주세요."
다소 거칠게 들릴 수도 있는 메뉴 주문이 재미있게 들립니다. 시바주스로 유명한 김해 부원동에 위치한 마일커피(대표 류지호, milecoffee.blog.me) 에서는 일명 '신호등주스'로 불리는 과일 채소 해독주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신호등주스는 말 그대로 3가지 색깔의 해독주스인데, 모두 이름도 독특해 손님들이 주문하기도 쉽고 기억하기도 쉬워 자주 찾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빨간 불 <크바주스>는 크렌베리와 바나나가 들어가 새콤한 맛과 바나나의 달콤함이 잘 어우러져 아침 식사 대용으로 주변의 직장인들이 즐겨 찾습니다. 특히, 크랜베리는 콜레스테롤과 혈행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건강을 생각한 음료입니다.
노란 불 <망파주스>는 망고와 파인애플이 주 재료인 주스로 과일 본연의 향을 즐기기에 좋고 시원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최근 망고는 빙수 등 대중적으로 많이 찾는 과일 중 하나로 인기가 많아지면서 마일커피에서는 주로 대학생이나 주부들이 즐겨 먹는 메뉴입니다.
파란 불 <시바주스>는 시금치와 바나나의 조합이 환상적입니다. 시금치의 쌉싸래한 맛을 바나나의 달콤한 맛이 잡아주면서 마지막 레몬향으로 상큼함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녹즙으로도 즐기는 시금치를 카페에서 즐길 수 있어 색다른 맛을 즐기고 싶어하는 관광객은 물론 아이와 함께 방문한 가족단위의 고객들도 시바주스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
마일커피가 사용하는 커피의 원두 또한 미국 스페셜티 커피 협회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스페셜티 원두(아라비카 커피 생산량 중 상위 8%~10%에 해당하는 고품질 원두)를 사용해 건강하고 진한 커피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마일커피의 가장 큰 강점입니다.
한편 마일커피는 서울에서도 찾기 힘든 멀티 시설을 갖춘 대형 커피숍으로 3층 건물 전체와 옥상에 위치한 하늘정원 모두 손님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세미나실, 수유실, 하늘정원을 갖춘 것은 물론 300인치의 대형화면까지 준비되어 있어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특히 3층에는 개인작가의 작품을 전시함으로써 차를 마시면서 문화생활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마일커피 류지호 대표는 "손님들의 건강을 위해 최고의 재료로만 음료와 베이커리를 준비하고 있으며 편안하게 오랫동안 머물 수 있도록 다양하고 넓은 공간을 마련해 운영 중이다. 누구나 언제든 부담 없이 즐기는 공간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김해명소로 근교의 부산, 통영, 거제, 창원을 여행하는 여행객들의 발길
마일커피는 경남 김해시 부원동 613-11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부터 밤 11시까지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70-4888-4840)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