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니발' |
독일식 족발 슈바인학센 인기, 대구 동성로 맛집 '도니발' 화제!
'도니발'
족발은 비타민B1과 B2, 콜라겐이 풍부해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 임산부와 수유부의 모유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까지 있어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돼지고기에 들어있는 메타오닌이라는 아미노산 때문에 알코올 해독과 숙취 예방에 효과가 있어 야식 및 술안주로 더없이 사랑 받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족발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야식으로서 술안주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족발을 색다르게 요리하는 맛 집들이 인기를 끌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도니발'도 색다른 족발로 인기를 끈 맛 집 중 하나인데 도니발에서 선보이는 족발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한국식 족발이 아닙니다. 우리가 흔히 맛 보는 족발은 양념과 함께 삶은 한국식 족발이지만 도니발의 족발은 구운 후 튀긴 독일식 족발 '슈바인학센' 입니다.
족발을 즐겨 먹는 나라는 한국 외에도 중국, 프랑스, 독일, 체코가 있는데 그 중 중국의 '홍샤오주티'나 체코의 '꼴레노'는 한국식 족발과 맛이 비슷합니다. 하지만 '슈바인학센'은 요리법부터 식감까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특히나 새로운 요리여서 인기를 끄는 것으로 보입니다.
'슈바인학센'은 구운 후 튀기기 때문에 육질은 부드럽고 촉촉한데 겉은 바삭해 한국식 족발과는 차별화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슈바인학센 전문점으로 인기를 끈 대구 동성로의 '도니발' 역시 슈바인학센의 인기 비결을 오븐에 구운 후 기름에 살짝 튀긴 특이한 식감 때문이라고 설명합니다.
'도니발'은 슈바인학센에 대해 많은 시간과 정성이 필요한 요리라고 설명하는데 도니발에서는 실제로 영양을 파괴하지 않기 위해 돼지 다리살을 특별 소스와 함께 5~8도씨로 28시간 숙성한 뒤 75도씨에서 7시간을 다시 숙성하는 2차 숙성 과정을 거친다고 합니다.
'도니발'의 김재일 대표는 "정성이 필요하긴 하지만 슈바인학센만의 독특한 식감 때문에 족발을
최근 대구 수성구 법원 앞에 새로운 매장을 오픈하게 된 '도니발'은 골목길이라는 입지 조건을 가지고 있음에도 현재 데이트 코스이자 각종 모임 장소, 대구 동성로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