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창업으로 뜨는 사업아이템. ST&K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 폭발적 인기 가속화
창업열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가장 뜨거운 창업정보는 역시 소자본 창업 아이템입니다. 소자본 창업 아이템은 누구나 쉽게 사업을 시작할 수 있으며, 사업 시작 시에도 유지비용과 자금으로 인한 리스크가 적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분별한 소자본 창업은 유망아이템으로서 가능성이 낮으며 기대수익 및 사업의 지속성 또한 떨어진다는 창업 전문가들의 평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소자본창업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서 막대한 수익까지 예상되는 창업 아이템이 있어 예비 창업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글로벌 무연담배 기업 스누스코리아의 무연담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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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에 제약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간접흡연이 없는 무연담배라는 점이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할 수 있지만, 북유럽과 미국을 포함한 선진국에서는 금연법과 웰빙이라는 사회 기조아래 폭넓게 애용되고 있는 선진형 담배입니다. 사용상 편리함은 물론 연초담배 대비 암 발병률이 현저히 낮다는 측면을 앞세워 수 십조원에 이르는 무연담배 시장 규모는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금연법이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고 계속해서 강화될 것이 예측됨에 따라 무연담배에 대한 언론과 각 기업, 소비자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KBS 9시 뉴스에서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가 유망창업아이템 관련하여 방영되었고 삼성과 같은 대기업과 다양한 기업에서 무연담배를 사내 금연에 적극 이용하고 있습니다. 금연과 에티켓이 강화되는 만큼 앞으로 주목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ST&K 담배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매우 다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내 흡연이 금지된 직장인 흡연자를 비롯하여 담배임에도 불구하고 금연보조제의 형태로 사용하는 흡연자, 냄새가 나지 않아 여성 흡연자와 건강을 중요시하는 프로 운동선수들에게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시장의 전망이 매우 밝은 만큼 뜨는 소자본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은 물론 금연보조제 사업과 전자담배 창업자, PC방등 각종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 창업은 나날이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공식 런칭 행사를 실시한지 약 2개월 만에 전국적으로 거의 모든 지역이 총판 마감된 것은 물론, 최근에는 ‘노른자 지역’에 대한 대리점 개설 열기가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 중 전자담배나 금연보조제 사업을 하던 기존 사업자들은 담배사업이 막대한 수입이 있는 것을 인지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전자담배 부작용 및 각종 유해성 논란이 끊이질 않자 이에 대한 대안으로 무연담배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 또한 굉장히 많아지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반 술집이나 스타벅스, 엔젤리너스등으로 대표되는 커피숍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과는 달리, 작은 평수로 초기 창업이 가능하며 불필요한 인건비가 들지 않는 다는 것에 창업자들은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호평 일색입니다. 사전 시장조사와 상권유입 분석, 소비자 파악 등 일반적인 외식업 프랜차이즈 등에서는 많은 준비를 해야하지만, 별다른 절차 없이 빠르고 쉬운 창업이 가능하다는 것도 전문가들이 초보창업으로 추천하는 예 입니다.
변화하는 국내 사정도 유망사업아이템으로의 가능성을 더욱 확고히 해주고 있습니다. 흡연율이 매우 높지만 금연법이 강화됨에 따라 간접흡연의 피해를 줄이면서 보다 자유로운 흡연을 갈망하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스누스코리아 담배는 이를 해소해줄 수 있는 최적의 유망 아이템으로서 해외의 명확한 성공사례가 있고, 이를 통해 잠재적으로 막대한 수입이 예상된다는 것에 담배 및 경제 전문가들은 생각을 같이 하고 있습
한 담배계 전문가는 “금연법이 강화될 것은 모두가 동의하는 부분이다. 이에 따라 사회 전반적 모든 분야에서 금연법으로 인해 잡음이 끊이질 않을 것으로 예측된다.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는 이러한 금연법에서 완전히 탈피한 담배이자 앞선 선진국들의 사례로 보아 국내에서 잠재적으로 매우 큰 시장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