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편 MBN의 예능 프로그램 ‘황금알’이 지난 18일 동시간대 방송된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인 MBC '토크클럽 배우들'을 시청률 경쟁에서 또 다시 제압했습니다.
시청률 조사기관인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황금알'은 18일 방송분에서 시청률 4.143%(전국 유료방송가입가구 기준)를 기록, 3.190%를 기록한 MBC '토크클럽 배우들’과 0.953%p 의 격차를 보였습니다.
이날 ‘황금알’은 분당 최고 시청률도 5.225 %를 기록, 월요일 예능 프로그램 최강자의 면모를 다시 한번 입증하며, 이날 방송에서도 종편과 케이블 모든 프로그램 중 유일하게 시청률 4% 넘으며 동시간대 전체 1위는 물론 전체 케이블 일일 순위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한편, 비슷한 시간대 방송된 JTBC '미라클 코리아'는 1.358%, 채널A '이제만나러갑니다' 재방송은 1.266%, TV조선 '황상민 교수의 가족 두 개의 문'은 0.755%의 시청률을 각각 나타냈습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성격의 심리학’ 이라는 주제로 사람의 성격으로 심리를 진단하는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내 눈길을 끌었습니다. 어떤 성격과 혈액형의 사람들끼리 잘 맞는지 속속들이 따져보고, 잠자는 모습으로 심리를 파악하는 법 등 생활 속에서 심리를 진단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전했습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소위 잘 먹고 잘 사는 사람들의 공통된 성격’과 ‘남녀 각각 짝을 만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착한 사람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의 특징’ ‘성격은 4년마다 바뀔 수 있다’ ‘부정적인 성격은 다이어트에 성공할 확률이 높다’ 등 성격에 관한 재미있는 연구 결과를 밝혀 그 재미를 더했습니다.
또 ‘AB형은 심장병에 걸릴 확률이 높다’, ‘폭식하는 남자에게 딸을 주지 마라’ ‘변덕스러운 사람은 옆으로 잔다’ 등 기존 상식을 완전히 뒤엎는 <황금알> 고수들만의 충격 비법을 공개해 시청자들의 폭풍 공감을 자아냈습니다.
MBN ‘황금알은 알아두면 도움이 될 알짜배기 정보를 전달하는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으로 인기 비결은 각 분야 최강 고수들이 들려주는 생활 속 황금지식과 같은 이야기의 힘입니다. 즉, ’고부갈등 처방전’, ’결혼의 조건’, ‘술 공화국 음주병법’, ’좋은 부모 백서’ 등 모두가 공감할만한 소재를 다양한 볼거리와 색다른 구성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며 꾸준히 고정 시청층을 확보하고 있는 것.
이와 더불어 아나운서 손범수의 매끄러운 진행에 조형기, 오영실, 김태훈, 지상렬, 안선영 등 연예인 패널들의 솔직하고 재치있는 입담과 전문가 패널들이 전하는 놀라운 아이디어가 한데 모여 브라운관 속 시원한 궁금증 해결사로 떠오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또 알아두면 도움이 될 알짜배기 정보를 전하는 것은 물론 시청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장르를 유행시키며, 최근 방송가에서
한편, MBN은 이러한 ‘황금알’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2월 1일부터 18일까지 전체 평균 시청률 역시 1.173%를 기록하며, 8개월 연속 시청률 1위(지상파 제외)를 차지했다. 채널A는 1.066%(전체 6위), JTBC는 0.956%(7위), TV조선은 0.751%(10위)로 그 뒤를 따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