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처음으로 콘텐츠 분야 전문 경영자를 양성하기 위한 석사과정이 개설됩니다.
숭실대와 콘텐츠연구소는 숭실대 경영대학원 내 콘텐츠 경영학과 석사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습니다.
콘텐츠경영학과에서는 글로벌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환경 조성과 소비접점 그리고 스마트 시대의 미디어&플랫폼 콘텐츠의 기획, 제작, 유통, 소비 등과 관련한 효율적인 경영기법을 집중적으로 교육할 예정입니다.
콘텐츠경영학과 석사과정은 콘텐츠개론, 콘텐츠마케팅, 콘텐츠산업론, 콘텐츠정보시스템, 콘텐츠 회계관리 등 공통 기초과목과 콘텐츠 기획, 콘텐츠 비즈니스, 콘텐츠 제작, 콘텐츠 기술(CT), 콘텐츠 저작권, 예술콘텐츠, 영상콘텐츠, 미디어콘텐츠, 콘텐츠 투자, 콘텐츠 유통, 콘텐츠 커뮤니케이션 등 전공과목으로 구성됩니다.
특히 실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해외 대학과 연계한 벤치마킹과 연구 △콘텐츠 산업 전문가에 의한 현장 경험 위주의 강의 등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숭실대 경영대학원 콘텐츠경영학과 석사과정은 인터넷 접수(12월12일~12월28)로 이루어지며 전형은 2013년 1월10일(목)에 치러집니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받았거나 법적으로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고,
지원는 12월12일(수)부터 12월28일(금)까지 숭실대 경영대학원 콘텐츠경영학과 석사과정 홈페이지 ( http://mba.ssu.ac.kr)를 통해 지원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문의전화 : 숭실대 경영대학원 교학과 (02)828-72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