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분야 최고의 고수들에게 듣는 황당하고 궁금한 알짜이야기, 황금알. 오늘은 부부싸움의 기술에 대한 일급비책을 대 방출한다.
18일 방송될 <황금알> 5회 주제는 ‘부부싸움 비책’.
부부싸움에도 상도가 있고, 요령이 있다. 인신공격을 가하지 않고 쓸데 없는 감정 소모 없이 발전적인 부부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비법을 <황금알>이 알려준다.
산부인과 전문의 박정원 고수는 개와 뽀뽀를 하면 옥시토신이 분비돼 부부싸움이 줄어든다고 밝혔다. 옥시토신은 마음에 드는 이성을 발견했을 때 뇌에서 분비되는 호르몬. 마사지를 받거나 애완견과 눈을 맞추는 등 다정한 시간을 가질 때 분비되는데 이것으로 싸움을 완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가까이 있고 잘 해주면 고마움을 모르고, ‘잡은 고기 밥만 안주면 다행, 요즘은 잡은 고기 해물탕 끓여 먹는다’고 할 만큼 멀어진 남녀 사이는 부부도 마찬가지다.
황금알은 이런 현실을 타파하기 위해 18일 방송될 5회에서 부부싸움을 칼로 물 베기 황금비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의사 김오곤, 문화평론가 김갑수, 변호사 이인철, 가정의학과 전문의 박용우, 요리연구가 이혜정, 성교육 전문가 배정원, 부부 성상담가 최강현, 산부인과 전문의 박정원,탤런트 최란 등이 출연, 각각의 비법을 전수한다. 한의사 김오곤은 부부싸움 시 기운을 돋우는 음식과 가라앉히는 음식이 무엇인지, 화해하기 좋은 기체조와 지압법을 소개하고, 부부행복전문가 최강현 고수는 화해 전 억지로 부부관계를 맺어 싸움을 해결하려 해서는 안 된다는 주장을 펼친다. 싸우면 시댁에 가서 시어머니 음식을 얻어온다는 요리전문가 이혜정 고수는 ‘집에 일찍 들어오는 문제’, ‘나만 없는 명품백’, ‘양말 빨래통에 갖다놓기’ 등 특정 주제를 정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잦은 부부싸움이 자녀에게 공포감과 불안감을 유발해 지나치게 위축되거나 반대로 공격적인 아이로 성장할 수 있다는 사실도 공개될 예정.
단순히 둘 사이의 갈등이라고만 여길 것이 아니라 자녀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도 있다는 것을 알려줄 황금알 5회는 6월 18일(월) 밤 11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