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바람이 이제는 조금 차갑게 느껴집니다. 어제 비가 내려서인지 더 시원하게 출발하는 아침인데요. 남해안 지역으로는 아직도 강한 비가 쏟아지면서 현재 대흑산도와 홍도지역으로 호우주의보가 발효중이고, 전남지역과 제주지역에는 호우 예비특보가 내려져있습니다. 오늘 중부지방은 흐린 뒤 차차 개겠지만 남부지역은 비가 조금 더 이어지겠습니다. 10~80mm정도가 예상이 되지만 제주도와 남해안 일부지역은 내일 오전 까지 비가 이어지면서 많게는 120mm가 넘는 강한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오늘 아침 출근길은 각별히 더 안전운전에 신경쓰셔야겠습니다. 젖은 빗길에 안개까지 더해지면서 위험하니까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구름사진) 구름사진보시겠습니다. 예상보다 저기압이 빠른 속도로 이동하면서 어제 서쪽에서 비구름이 들어왔습니다. 지금은 남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위치해 있는데요. 오늘 대부분 걷히겠지만 제주지역은 내일 오전까지 영향을 받겠습니다.
(기상도)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오늘 중부지역은 흐린 뒤 차차 개겠습니다. 하지만 남부지역과 강원 영동지역으로는 비가 조금 더 이어지겠습니다. (현재) 오늘 아침 서울 22도를 비롯해 전국이 20도를 웃돌면서 어제와 비슷합니다. (최고) 한 낮에는 서울과 대전, 광주와 대구가 29도로 남부지역은 어제보다 기온이 조금 더 낮아지겠습니다.
(주간날씨) 주간날씨 살펴보면 오늘 비가 대부분 그치겠지만 제주지역은 내일 오전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비가 예상보다 빨리 지나가면서 주말까지 비소식 없이 구름만 많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