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계열사인 (주)한미메디케어와 하이키한의원이 어린이의 성장발육을 돕는 물질을 담은 홍삼제품을 개발했습니다.
양 사가 개발한 ‘한미 하이키즈 홍삼’은 국내산 6년근 홍삼과 비타민D가 주원료이며, 가시오가피와 두충, 천마 등 17종의 천연한약재에서 추출한 성장촉진 물질이 포함됐습니다.
천연한약 신물질 KI-180은 성장촉진제로 2007년 특허를 받았으며, 관련 연구자료는 2006년 미국실험생물학회연합 학술대회에 발표됐다고 한미메디케어와 하이키한의원은 밝혔습니다.
동물실험결과 성장촉진 신물질(KI-180)은 성장호르몬 IGF-1의 농도가 20% 증가했고, 뼈가 자라는데 필요한 단백질 IGFBP3가 1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뼈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ALP(뼈의 활성인자)도 15% 증가했으며, 대퇴골 길이도 4% 늘어났습니다.
하이키즈 홍삼은 특히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필수적이지만 소화가 잘 되지않는 단점이 있는 칼슘의 흡수를 돕기 위해 해조칼슘을 넣었습니다. 또,
특히 홍삼의 독특한 향과 쓴 맛을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하이키즈 홍삼’은 유기농 아가베 시럽과 유기농 아가베이눌린, 포도농축액, 블루베리 농축액을 부원료로 사용하여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문의 080-533-1188 (www.highkimal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