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MBC 수목드라마 ‘해를 품은 달’이 뜨거운 인기를 끌면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스타가 바로 한가인입니다. 극중 한가인은 ‘동안 외모’를 뽐내며 김수현과 여섯 살의 차이가 남에도 불구하고 이를 무색케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요인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조건은 한가인의 얼굴형에 있습니다. 턱 선이 갸름한 V라인 얼굴과 여기에 적절하게 나온 이마와 오뚝한 코 등은 동안의 조건에 부합하고 있습니다.
반면 주걱턱, 돌출입, 안면비대칭 등의 안면윤곽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같은 증상이 있는 사람들에게 최근 안면윤곽을 해결해 ‘동안’ 외모로 만드는 양악수술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양악수술은 외모 개선만을 위한 수술이 아님을 명심해야 합니다. 그랜드성형외과 유상욱 원장은 “양악수술을 하는 사람들 중에는 주걱턱, 돌출입, 안면비대칭 등으로 미용적인 문제를 개선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교합이상, 턱관절이상, 안면 비대칭 등의 기능적인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는 사람들도 많다”며 “이와 같은 경우 양악수술을 통해 위아래 턱의 위치와 치아의 교합을 모두 맞춰줘야만 기능적인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양악수술은 무엇보다 얼굴뼈를 다루는 수술”이라며 “양악수술 비용이나 가격, 양악수술 후기만을 보며 병원을 선택하기
그는 “특히 환자의 미적인 개선과 동시에 치아의 교합과 턱 기능 개선까지 충분히 고려돼야 하는 수술인 만큼 임상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안전장비, 시스템을 두루 갖춘 양악수술 잘하는 병원에서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