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입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아래턱과 위턱이 정상적인 위치보다 앞으로 많이 튀어 나와 있어 입매가 도드라져 보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입이 앞으로 나와 있으면 자신의 의도와는 달리 화나 보이며, 남성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습니다. 무표정인 경우가 더욱 심하며 웃더라고 해도 입이 앞으로 튀어나와 있기에 팔자주름을 더욱 깊게 만드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이에 최근에는 돌출입을 없애기 위해 돌출입 수술과 양악수술을 동시에 하는 사람들이 부쩍 증가했습니다.
수술시에는 입을 정상적인 위치로 넣어주는 것 외에도 얼굴의 전체적인 비율을 고려하는 것도 중요한데, 이 때 환자들이 선택하는 것은 돌출입 양악수술입니다. 이 수술은 위턱이 전체적으로 뒤로 들어가면서 돌출입의 주된 증상 중 하나인 잇몸노출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한 가지 시술 받았을 때 보다 효과적인 방법으로 평가됩니다.
돌출입 수술의 경우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기에 재수술이 어렵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방법과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무조건적인 수술로 돌출입을 해결하려 할 경우 전신마취에 따른 위험성도 있고, 오히려 입이 너무 들어가 합죽이처럼 보일 수 있기에 시술 전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에뜨성형외과 박홍식 원장은 “돌출입이 많이 들어간다고 해서 아름다운 얼굴이 되는 것은 아니다. 무엇보다 전체적인 얼굴과의 조화와 함께 균
더불어 “돌출입의 상태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지므로 병원 선택 시 무엇보다도 경험이 많은 전문의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반드시 마취과 의사가 상주해 있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