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연기자, 개그맨들 모두 자신의 분야에서 그 누구보다 일을 사랑하고 열정적으로 임한다. 이러한 이들의 직업열은 학구열에도 영향을 미친다. 그렇다고 이들이 가수는 음악을 전공하고 연기자는 연기를 그리고 개그맨은 개그를 전공한다고 생각한다면 천만의 말씀. 다양한 개성을 가진 만큼이나 학업에서도 자신의 색깔을 분명히 하는 그들의 본업을 넘어선 다양한 학업 이력들에 대해 살펴보자.
○ 노래만하는 가수는 가라~ `연기돌`의 시대가 올지다
가수들은 노래만하면 된다고? 무슨 그런 섭섭한 이야기를. 요즘 가수들에게는 드라마, 영화, 뮤지컬 등 그들의 무대에는 제약이 없다. 그래서 일까. 연기관련학과에 진학하고 있는 가수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발매된 앨범으로 한국 가요계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빅뱅의 막내 승리는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재학 중이다. 그는 이미 2008년 뮤지컬 ‘소나기’를 통해 데뷔 연기력을 인정 받았다. 얼마 전에는 뮤지컬 ‘모차르트’의 주인공을 고사한 사실이 알려져 눈길을 끌기도 했다. 승리는 뮤지컬 뿐 아니라 영화 ‘우리 집에 왜 왔니’에서도 연기자로의 변신을 꾀했다.
일본에서 거센 한류의 주역으로 자리 잡고 있는 소녀시대의 멤버 서현, 윤아와 원더걸스의 민선예, 그리고 주(JOO)는 동국대학교 연극학과에 재학 중이다. 이 중 윤아는 드라마 ‘너는 내 운명’ ‘신데렐라 맨’을 통해 안정된 연기력을 선보이며 존재감을 뽐낸 바 있다.
이외에도 드라마 ‘미남이시네요’를 통해 악녀로 깜짝 변신했던 유이는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도이고 2AM의 멤버로 드라마 ‘개인의 취향’을 통해 브라운관에 데뷔한 임슬옹과 정진운, 빅뱅의 태양은 대진대학교 연극영화학부에서 영화전공을 하고 있다.
○ 다양한 캐릭터만큼이나 개성강한 학과소속의 배우들
대한민국 대표급 ‘엄친아’ 강동원과 최근 케이블 tvN ‘생초리’에서 연기변신을 꾀한 하석진은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출신이다. 한양대 기계공학과는 우리나라 공대 중에서도 실력으로 둘째라면 서러운 곳이다. 특히 둘은 특별전형이 아닌 정시로 당당히 입학한 사실이 알려져 더욱 화제가 됐다. 현재 강동원은 한양대 기계공학과 졸업, 상명대학교대학원 연극영화에 진학 중이다. 한양대에는 공대 뿐 아니라 타과에서도 유명 스타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병헌은 불문학과를 송윤아는 문화 인류학과를 졸업했다.
얼마 전 종영한 드라마 ‘마이프린세스’에서 엉뚱한 공주 설이 역을 맡아 매력 발산을 했던 김태희는 서울대학교 의류학과출신이다. 서울대학교 출신 연기자는 더 있다. 열정이 넘치는 중년배우 이순재다. 그는 서울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한 이색적인 이력을 가지고 있다. 또 드라마 ‘짝패’를 통해 사극에 처음으로 도전하는 이상윤은 서울대학교 물리학도다.
이밖에 2010 KBS 연기대상 인기상 남녀주인공인 송중기와 문근영은 학교도 나란히 성균관대학교에 재학 중이다. 송중기는 경영학도, 문근영은 국문학도이다. 또 ‘한밤의 TV연예’의 새로운 안방마님 유인나는 경원전문대학 비서학과 출신이다.
○ 학교도 학과도 특별한 그들 `난 소중하니까~`
자신의 업종과 상관없이 독특한 학교와 학과를 선택한 스타들도 눈에 띤다.
방송인 남희석은 서울예대 광고창작학과 출신이다. 강호동은 중퇴를 하긴 했지만 전직 씨름 선수였던 자신의 경력을 살려 용인대학교 격기지도학과에 몸담은 적이 이다. 노홍철은 독특한 외모만큼이나 학과이력도 특이하다. 그는 결코 맞지 않을 것 같은 홍익대학교 기계정보공학 졸업생이다.
구수한 부산 사투리와 무심한 듯 툭툭 내뱉는 말들로 예능에서 블루칩으로 떠올랐던 사이먼디는 경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출신이다. 이외에도 윤하는 자신의 강점을 살려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학과에 재학 중이며, 세븐은 국민대학교스포츠산업대학원 스포츠경영학도, 김병만은 건국대학교대학원 건축공학도이다.
학교가 특이한 경우도 있다. 걸그룹 에프엑스(fx)의 멤버 빅토리아는 북경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