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이 외국인 고객의 쇼핑 편의 향상을 위해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현대백화점은 다음 달 18일까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서 'AI 휴먼' 응대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외국인 'AI 휴먼' 응대 서비스 시범운영 / 사진 = 현대백화점 |
생성형 AI 전문기업 딥브레인AI와 협업해 개발한 AI 휴먼은 영어·중국어·일본어 음성 대화가 가능한 리테일 특화 응대 서비스로, 서비스 라운지 등 외국인 유동 고객이 많은 곳에 부착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가상의 직원이 등장해 고객 응대를 수행합니다.
AI 휴먼 시스템이 송도점 관련 정보 학습을 마쳤기 때문에 외국인 고객이 입점 브랜드, 주요 행사, 식당, 카페, 세금환급, 주차 등과 관련한 질문을 하면 음성 답변과 함께 참고 이미지와 텍스트도 화면에 띄워 준다고 현대백화점은 소개했습니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관계자는 "AI 휴먼 서비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