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BTS 멤버 진의 전역을 기념해 하이브(HYBE)와 손잡고 캐릭터 '우떠(Wootteo)'를 적용한 한정판 비비고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우떠(Wootteo)'는 '우주 떠돌이'의 줄임말로, 진이 직접 만든 캐릭터 '우떠'가 K-푸드의 의미를 찾기 위해 비비고 행성으로 여정을 떠난다는 콘셉트가 담겼습니다.
↑ '비비고X우떠' 제품 / 사진 = CJ제일제당 |
가장 먼저 출시한 '비비고 상온 떡볶이' 3종(오리지널·매운맛·치즈맛)은 한입 크기의 쫄깃한 쌀떡과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 맛을 그대로 담은 제품입니다. CJ제일제당 K-스트리트 푸드의 첫 주자로 지난해 6월부터 미국, 호주, 베트남, 싱가포르 등 40여 개국에 수출됐습니다.
오는 25일에는 '비비고 붕어빵' 2종(단팥·슈크림)과 새우를 통째로 넣어 만든 '비비고 통새우만두'가 선보일 예정입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X우떠' 제품에는 각기 다른 디자인의 '우떠' 스티커 16종이 무작위로 들어 있어 모으는 재미를 더했고, 8월 9일까지 제품 안에 있는 '우떠' 스티커 16종을 모두 모아 비비고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비비고X우떠' 봉제 인형을 증정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박지영 CJ제일제당 비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