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2024 서울 세계도시 문화축제'에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참여해 K-편의점 문화 전파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서울 세계도시 문화축제(SFF)'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국제 문화 교류 행사로,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광화문광장 및 청계광장, 청계천로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70개국 주한 외국 대사관이 참여해 '문화로 동행하는 세계와 서울'이라는 주제 아래 각국의 전통 음식, 의상 및 공예품, 공연 등 다양한 문화 체험 행사가 진행됩니다.
↑ CU, 2024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 참여 / 사진 = BGF리테일 |
CU는 오는 25일~26일 주말 이틀 동안 청계광장 인근 청계한국빌딩 앞에 K-푸드존을 마련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라면 및 스낵 라이브러리, 누적 판매량 5천만 개를 자랑하는 국민 크림빵 '연세우유크림빵'을 포함한 디저트존, 아이스드링크 '델라페'를 활용한 이색 음료존 등 약 20m 길이의 부스를 꾸려 국내외 관람객을 맞이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부스 곳곳에서 포토존과 룰렛 이벤트를 운영하고, 택스 리펀드, 환전 등 외국인 고객 대상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위챗페이로 구매하는 중국 고객에게는 할인 혜택을 적
박종성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전 세계 국가들이 함께 만드는 축제의 장에서 BGF리테일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편의점 기업으로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편의점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한국 문화를 전파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