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의 중국법인 코스맥스차이나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중국 상하이 뉴 인터내셔널 엑스포 센터에서 개최된 '2024 중국 상하이 뷰티 박람회(2024 China Beauty Expo Shanghai)'에 참가해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습니다.
↑ '2024 중국 상하이 뷰티 박람회’ 코스맥스 부스 / 사진 = 코스맥스 |
28회째를 맞이한 중국 상하이 뷰티 박람회는 뷰티 관련 유통 및 소매 기업, 제조사, 부자재 업체 등 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뷰티 ·미용 전시회로 올해는 전 세계 40여 개국, 3,200여 개의 글로벌 기업, 1만여 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했습니다.
코스맥스는 중국 시장에 특화한 테마로 선케어와 베이스 메이크업 연구 기술력을 강조한 'UV Vanguard'와 'Naked Radiance', 외관과 제형 차별화를 내세운 'Out of Ordinary' 테마 총 3종을 선보였다고 소개했습니다.
↑ '2024 중국 상하이 뷰티 박람회’ 코스맥스 부스 / 사진 = 코스맥스 |
또 화장품은 물론 건강기능식품, 반려동물 제품에 걸쳐 폭넓은 제품 라인업을 공개해 글로벌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코스맥스USA △코스맥스인도네시아 △코스맥스타일랜드 △코스맥스재팬 등 각 해외법인 대표 제품과 그룹 관계사인 △코스맥스바이오 △코스맥스펫의 대표 건강기능식품 및 반려동물 제품도 함께 전시됐습니다.
코스맥스는 국내 및 중국 시장에서 동시에 인기를 끄는 멀티 메이크업 제형인 '립 앤 치크 밤'과 일명 '탕후루 립'으로 불리는 글로시한 광택의 립 메이크업 제품으로 중국 화장품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2024 중국 상하이 뷰티 박람회’ 코스맥스 부스 / 사진 = 코스맥스 |
심상배 코스맥스차이나 총경리(대표이사)는 "지난 20년 이상 쌓아온 중국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코스맥스의 연구개발 능력, 글로벌 네트워크에 기반을 둔 트렌드 분석 능력으로 차별화된 혁신 제품을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