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이동전화서비스 부문 2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 에이닷 통화요약 서비스 / 사진 = SK텔레콤 |
NCSI가 국내에 도입된 1998년 이후 27년간 단 한 해도 빠짐없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국내 전체 산업군 통틀어 유일하다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 고객센터 AI 활용한 고객 응대 / 사진 = SK텔레콤 |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해 세계 각국에서 널리 활용하는 세계적 권위의 고객만족도 조사 지표로, 매년 기업의 상품·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합니다.
↑ 매장에서 직원이 고객에게 태블릿 화면 공유하며 상담을 하고 있다. / 사진 = SK텔레콤 |
SKT는 이번 조사에서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과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으며 이동통신 부문 최초로 고객만족도 80점을 돌파했다고 소개했습니다.
↑ 장기 고객 위한 '스페셜 T' 프로그램 이벤트 / 사진 = SK텔레콤 |
SK텔레콤 관계자는 고객 만족도 제고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상품, 서비스 개발 과정에서 고객의 경험과 의견이 서비스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 가족로밍 서비스 / 사진 = SK텔레콤 |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