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 2차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 = HDC현대산업개발] |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경북 경산시 압량읍 압량리 일원에 들어서는 이 사업장은 지하 2층~지상 33층, 전용 84~134㎡ 74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1순위 청약자격 요건은 현재 경산시에 거주하거나 대구광역시 및 경상북도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수요자이면서 6개월 이상 가입된 청약 통장에 지역 및 면적별 예치금이 충족하면 된다. 청약은 세대주 및 세대원, 유주택자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 재당첨 제한과 별도의 전매제한 기간이 없다. 계약자에게는 중도금 무이자 대출 및 발코니 확장비 무상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경산 2차 아이파크는 지난해 공급된 1차 물량(977가구)에 이은 두 번째 분양 단지로, 향후 1~2차 물량 총 1722가구 규모의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사업지 인근에 경산지식산업지구와 경산 1~4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있어 풍부한 일자리가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대구지하철 2호선 영남대역이 사업지 인근에 있고 신대부적지구 내 조성된 편의시설과 홈플러스, CGV, 마위지공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시설로는 경산압량초, 현흥초, 압량중과 경산과학고, 영남대 등이 있다. 여기에 압량지구 내 신규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가 있어 향후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에는 새로운 도시 이미지를 형성하는 특화 입면디자인과 내부 개방감을 최대화하는 입면분할창이 적용된다. 단지 안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넓은 중앙마당과 1차 아이파크와 공공보행통로를 만들어 일
청약 일정은 이날 1순위, 19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6일, 정당계약은 다음달 8~10일 체결한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