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근린생활시설 투시도 [사진 = DL이앤씨] |
23일 DL이앤씨에 따르면, 해당 사업장은 단지 내 상가(6개 블록 53개 호실)와 근린생활시설(1개 블록 25개 호실)로 구성된다. 총 78호실 중 일반분양물량은 54호실이다. 단지 내 상가는 오는 26~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틀간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공개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한다. 근린생활시설은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온라인 공개 추첨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역이나 청약통장 유무와 무관하게 참여할 수 있다. 입찰보증금은 1000만원이며, 1회의 입찰보증금 납부로 총 3회의 입찰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낙찰자는 입찰 당일 오후 6시 발표한다. 계약은 입찰 다음날(블록별 입찰일 및 계약일 상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체결한다.
오는 11월부터 입주를 시작하는 5320가구(약 1만5000명)의 풍부한 고정수요를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단지 내 상가과 근린생활시설의 입점은 각각 올해 11월, 12월 예정돼 있다. 신구대사거리 코너 입지에 가시성과 개방감을 높인 전면 스트리트형 설계도 눈길을 끈다. 단지 내 상가는 도로변에 위치해 보행 중에도 간판이나 매장 내부를 쉽게 볼 수 있다. 체류시간을 늘릴기 위해 생활 밀착형 MD(상품구성)도 특화할 계획이다. 지하철 8호선 단대오거리역도 가까워 유동입구 유입에도 유리하다. 단지 앞에는 단남·금상초가 있고 중·고교도 인접해 학생, 교직원 등 다양한 방문객이 몰릴 수 있는 주변 환경을 갖췄다.
아울러 오는 29일에는 경기도 광주시 역동 일원의 'e편한세상 광주역 단지 내 상가'가 2차 온라인 입찰을 진행한다. 3개 블록, 총 21호실 중 이번 입찰물량은 17호실이다. 소매·교육·서비스 등 생활편의시설 입점이 완료된 선임대 후 매각 상가로 공실 부담이 적다.
2122가구의 'e편한세상 광주역' 입주민들을 고정수요로 갖춘 데다 인근의 경강선 경기광주역 이용자들도 직간접 수요로 흡수할 수 있다. 인접지에서는 약 49만㎡ 규모에 상업시설과 산업시설, 준주거시설 등이 계획된 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추진 중이다. 상가 접근성과 가시성 제고를 위해 전 호실을 지상 1층 도로변과 주출입구 방향 위주로 설계했다. 상가와 커뮤니티를 조화롭게 배치한 원스
해당 상가의 2차 온라인 입찰은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공개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된다. 국내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역 및 청약통장 유무와 무관하게 참여할 수 있다. 입찰보증금은 1000만원이며, 낙찰자는 입찰 당일 오후 6시 발표된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