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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출처 = 신한금융투자] |
이날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지난 7월부터 판매하기 시작한 카드채, 캐피탈채와 같은 금융채를 중심으로 한 원화채권 판매금액이 6000억원을 돌파했다. 이 중 개인 투자자들의 비중은 80%에 달한다.
단기 금리형 상품인 단기사채 역시 연초부터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며 누적 9조원의 판매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2.5배 증가했다.
변동성이 커진 투자 환경 속에서 만기까지 보유 시에 확정 이자를 수취할 수 있는 AA 등급의 우량 회사채가 금리 상승으로 인해 이자 매력도가 높아졌단 분석이다.
이에 만기가 2년 이하로 투자기간이 짧고 AA 등급 이상의 금융채가 중점적으로 판매됐으며, KB국민카드 450억, 현대카드 600억원, 현대캐피탈 200억원 등의 채권이 8월초 일주일 만에 모두 완판됐다. 8월 중순 기준 전체 리테일 채권 판매금액은 10조원을 돌파했다.
모바일 어플인 '신한알파' 앱을 통해 일반 장외채권뿐 아니라 조건부자본증권, 단기사채, 미국국채, 브라질 국채를 아우르는 다양한 채권 상품을 판매하여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 편의성을 높인 점도 판매량 증가에 일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은 '신한알파' 앱을 통해 디지털 전담PB와 관련 상품을 상담 받을 수 있고, 직접 채권 투자 시뮬레이션을 활용해 투자시에 받게 되는 이자 금액과 투자 수익률을 조회할 수 있다.
김기동 신한금융투자 FICC영업본부장은 "10월 1일부로 신한투자증권으로 사명
[김정은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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