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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사업의 상반기 매출액은 996억원, 영업이익은 110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2%, 31.2% 감소했다. 중국 내 코로나19 재확산 및 도시 봉쇄 영향으로 중국에서 실적 타격이 있었다. 애경산업은 중국 외 글로벌 시장에서 인지도 확대 및 매출 성장을 통해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있고, 국내 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및 야외 활동 증가에 맞춰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생활용품사업의 상반기 매출액은 182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8% 증가햐고, 영업이익은 10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세탁세제 리큐, 섬유유연제 르샤트라 등 홈케어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 상승과 프리미엄 브랜드 강화를 통해 전년 동기
특히 케라시스, 샤워메이트 등 퍼스널 케어 브랜드를 중심으로 글로벌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애경산업은 지속되는 국내외 경기 악화를 극복하기 위해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및 글로벌 확장,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영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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