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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탄소년단. 사진|스타투데이DB |
하이브는 2분기 5122억원의 매출액에 883억원의 영업이익(K-IFRS 연결 기준, 외부 감사인의 검토 완료되기 이전 가결산 수치)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83.8%, 영업이익은 215.3% 증가한 것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930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59.3% 증가했다.
2분기에는 아티스트 직접 참여형 매출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2분기 실적을 견인한 직접 참여형 매출액은 3259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약 64%를 차지했으며, 앨범 발매와 공연이 이어지면서 전 분기 대비 2배 이상 늘어났다.
앨범 부문 매출액은 2109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226.2%, 전년 동기 대비 97.1% 증가했다. 공연 부문 매출액은 850억원으로 전 분기와 비교했을 때 38.6% 늘었다. 방탄소년단 라스베이거스 콘서트와 세븐틴 서울 콘서트 등의 성과가 2분기 공연 매출에 반영된 결과다.
간접 참여형 매출 중에는 MD 및 라이선싱 부문의 성장이 돋보였다. 2분기 MD 및 라이선싱 매출액은 988억원으로 전분기 대비로는 42%, 전년 동기대비로는 97.2% 각각 성장했다.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의 월드투어 활동이 MD 매출 증대에 기폭제 역할을 했다.
하이브는 "이같은 호실적은 명실상부한 최고의 아티스트인 방탄소년단에 이어 멀티 레이블 체제 아래 성장한 세븐틴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까지도 정상급 아티스트로 발돋움한 데 따른 결과"라고 했다. 이들 아티스트는 모두 100만장 이상의 앨범을 판매한 밀리언셀러 아티스트의 반열에 올랐으며, 엔데믹으로 공연 활동도 재개했다.
신인들도 가세했다. 데뷔 앨범 ‘피어리스(FEARLESS)’로 41만장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한 르세라핌은 미국 빌보드 차트와 일본 오리콘 차트에도 안착,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민희진 표 걸그룹 뉴진스는 티징 없이 3곡의 타이틀곡을 뮤직비디오와 함께 발표하고, 전용 소통 애플리케이션 ‘포닝’을 출시하는 등 기존의 걸그룹 데뷔 공식을 타파해 나가며 데뷔 앨범 선주문량만 44만장을 돌파했다. 여기에 현재 진행 중인 &AUDITION을 통해 4분기 중 새로운 보이그룹이 일본에서 데뷔하게 되면 올 한 해에만 3팀의 신규 아티스트를 선보인다.
박지원 CEO는 이날 실적공시 직후 진행
[성정은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